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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일반문의] 제가 한게 아닌데 휴대폰 소액결제가 되었습니다. |
소액결제가 발생한 게임명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로 소액결제 사실을 확인하신 경우라면,
휴대폰 소액결제 완료 안내 문자에 게임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게임명을 확인하시어
해당 게임 사이트에서 [계정찾기 - 본인인증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해
가입여부 확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
muonline 으로 표시된 경우, 뮤온라인 https://www.muonline.co.kr
webzen.co.kr로 표시된 경우, 웹젠 사이트 https://www.webzen.co.kr
가입된 계정이 있다면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비밀번호 변경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신 뒤 마이페이지에서 캐시 결제 내역을 확인하시고
사용이 되지 않은 캐시에 대해 결제 취소 혹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캐시가 사용된 경우라면
사법기관을 통해 신고 접수를 하여 가해자로부터 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내 명의로 된 계정이 없거나,
가입된 계정은 있지만 결제내역이 없는 경우라면
유선 고객센터(1566-3003) 혹은 결제가 된 게임사이트의 고객센터로
결제사실을 신고하고 사용 중지 요청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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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주민번호 변경후 계정을 추가했는데, 내 계정을 확인해보면 표시되지 않는 계정이 있습니다. |
계정의 명의자 정보는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식별값을 이용하여
동일명의 계정 여부를 확인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개인식별값이
변경되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 변경 전, 후 가입한 계정의 정보가 일부만 확인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인증 수단의 개인식별값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의 경우 이동통신사로 주민번호 변경사실을 통지하시고 변경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아이핀의 경우 변경된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새로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4. 웹젠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문의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 변경 전 생성하신 계정명 1개 이상을 작성하시고 변경후 정보로 등록된 본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이메일을 통해 처리결과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후에는 변경후 정보로 등록된 인증수단을 이용하여 계정추가,
계정찾기를 진행하셔야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정보를 올바르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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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중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
(주)웹젠에서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생성된
개인식별값(혹은 본인확인 값)을 이용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개인식별값이 함께 변경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변경요청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신청 전 아래 작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사실을 확인합니다.
2. 본인인증 수단의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변경합니다.
3.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 이동통신사로 주민등록번호 변경사실을 통지하고 변경내용을 반영합니다.
4. 아이핀을 이용하는 경우 - 새로운 주민등록번호로 아이핀을 생성합니다.
위 안내드린 내용을 진행하셨다면,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 문의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변경 사실이 있다는 내용과 함께 계정명을 작성합니다.
변경전, 후 주민등록번호는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번호 변경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가 함께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전, 후
생년월일을 함께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전 반드시 '본인확인 후 접수'를 선택하여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 수단 선택시에는 위 안내드린 사전작업의 내용이 완료된 인증수단으로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접수가 되고 접수시 작성한 이메일로 결과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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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관리자에 의해 본인확인이 제한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우선 아이디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이 있는지 확인후,
등록된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뒤 이용제한 내역을 확인하시어
사유 확인후 사유에 따라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관련 이용제한이 된 경우라면 게임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문의/신고를 통해
이용제한해지신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관련 이용제한이 아니라면,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문의로 본인인증 후
접수해주시면 제한 내역을 확인하여 메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클린센터는 비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회원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본인인증 오류나 제한과 상관없이 본인인증이
가능하오니 접수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접수 시 뮤온라인, 뮤블루는 뮤 선택, 썬온라인은 썬을 선택해주세요.
R2, 뮤이그니션, 뮤레전드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웹젠 통합계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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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본인인증을 하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515)' 오류가 나타나요. |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해당 오류에 대해 수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수정조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류에 대해서는 아래 방법으로 임시 조치가 가능합니다.
1. 본인확인이 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내 정보로 이동한 뒤 연락처 정보의 수신동의 상태를 '수신동의'로 선택후 확인을 누릅니다.
3. 로그아웃 후 본인확인을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완료후 수신동의를 철회하고 싶으신 경우 내정보로 이동후 수신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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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명의도용] 제가 신청한 적이 없는데, 휴대폰/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수신됩니다. |
웹젠 통합계정은 회원가입 시 이메일과 휴대폰 중 원하는 연락처 정보에 대해 입력, 인증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받으면 이동통신사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 등 명의자 정보에 대해 등록이 됩니다. 신청한 적이 없는데, 휴대폰과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수신되셨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가.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수신된 경우 - 최초 가입을 위해 인증번호가 발송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입을 신청한 자의 단순 오타로 인하여 메일이 발송되었을 수 있지만, 오타가 아닌 악의적 목적으로 인증번호를 발송하여 해당 번호를 탈취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이메일주소 입력후 인증번호를 발송하며, 메일로 수신된 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시 해당 메일주소로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이 된 경우 이메일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메일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임의로 입력하여 메일을 도용하였다면 최근에는 악성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메일의 비밀번호를 알아내여 도용하고 있고 악성코드가 설치된 상태에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하여도 추가로 메일이 도용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1. 이용하는 PC와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코드를 확인합니다.(휴대폰은 초기화 권장) 2. 자동로그인설정을 해제합니다. 3.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의 비밀번호도 변경합니다. 4. 웹젠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계정/비밀번호찾기에서 [이메일인증]을 선택하여 계정을 확인합니다. 5. 계정이 존재하는 경우 개인정보클린센터 - 개인정보문의 혹은 명의도용 신고를 통해 신고를 접수합니다. 6. 도용된 이메일주소를 반드시 답변받을 메일주소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도메인을 여러개 사용하는 이메일이라면 반드시 여러개의 메일을 모두 입력하여 계정찾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ex> 다음 사이트에 ☆☆☆☆으로 가입되어 계시다면 ☆☆☆☆@daum.net, ☆☆☆☆@hanmail.net 로 가입계정을 확인합니다. 웹젠 홈페이지: http://www.webzen.co.kr 개인정보클린센터: http://privacy.webzen.co.kr 나. 휴대폰을 통해 인증번호가 수신된 경우 휴대폰을 통해 인증번호가 수신되는 경우는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통해 휴대폰번호 등록을 위한 인증번호 수신 2. 이미 가입된 계정에 고객님 휴대폰의 명의자 정보를 등록하기 위한 인증번호 수신 일반적으로 1이 진행된다면 2가 함께 연속적으로 발생됩니다. 휴대폰에 설치되는 악성코드는 매우 악의적이기 때문에 즉시 삭제가 필요합니다. 당사의 경우 결제를 위한 인증번호가 전화(ARS)로 음성안내가 진행되기에 해당 번호를 듣고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는 이상 결제가 되지 않지만, 인증번호를 문자 형태로 제공하는 인터넷 업체를 통해서는 결제가 가능하기에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가 설치되었다면 즉시 삭제하여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조치방법: 1.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코드를 삭제합니다.(휴대폰 초기화를 권하여 드립니다.) 2. 웹젠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계정/비밀번호찾기에서 [휴대폰인증]을 선택하여 계정을 확인합니다. 3. 웹젠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계정/비밀번호찾기에서 [본인인증]을 선택하여 계정을 확인합니다. 4. 2,3과정을 통해 계정이 확인된다면 개인정보클린센터를 통해 명의도용 신고를 접수합니다. 5. 악성코드가 설치된 휴대폰번호를 반드시 연락처 정보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번호를 2개 사용하는 경우에는 2개의 번호 모두 내용에 작성하여 접수 바랍니다. 조치방법을 통해 안내드린 방법으로 신고를 접수하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탈퇴처리를 진행합니다. 탈퇴처리후 메일을 통해 결과를 안내드리오니 메일로 전송되는 메일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처리까지는 약 3영업일이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처리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용된 내용에 대해 사법기관으로 신고를 원하시는 경우 계정/비밀번호찾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하여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로그인후 접속기록 등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하여 사법기관에 제출하면서 신고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클린센터로 신고와 함께 이용제한을 요청해주시면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하며, 수사가 종료된 뒤 명의도용 신고를 통해 탈퇴처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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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본인확인이 필요하다고 해서 본인확인을 했는데, 본인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
휴대폰인증 혹은 이메일 인증후 회원가입을 한 이용고객님께서 PC온라인 게임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후 내정보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이용을 시도하는 경우 본인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며 이 페이지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진행시 휴면계정이 존재하는 경우 휴면계정 해제를 위한 연락처정보 업데이트가 진행된 뒤 본인확인처리가 진행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후 나타나는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를 임의로 종료하는 경우 휴면계정 해제만 되고 본인확인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이후 본인확인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올때까지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시어 본인확인 계정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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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가입하려고 하는데 휴면계정이 있다고 나옵니다. |
간편가입후 본인확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휴면계정이 확인되었다고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면계정 확인을 위해 로그인창 하단에 위치한 계정/비밀번호 찾기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2. 계정찾기에서 본인인증 혹은 아이핀인증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아이핀인증이 불가한 경우 안타깝게도 휴면계정 확인이 불가합니다. 본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본인인증이 불가하며 이 경우 아이핀인증을 선택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핀인증은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주민등록증 정보 등을 통해 생성이 가능합니다.
3. 인증을 완료하면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리스트와 계정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은 계정 옆에 휴면계정으로 표시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비밀번호 분실을 선택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4. 확인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5.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로그인실패라는 메세지와 함께 휴면계정 해제를 위한 인증안내가 보여집니다.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한 뒤 인증을 진행합니다.
6. 휴면상태 해제 메세지를 통해 휴면상태가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상태 해제 메세지를 통해 휴면상태가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젠 통합계정의 휴면상태는 회원 기준으로 진행되기에 1개의 계정만 휴면해제를 진행하면 모든 계정이 함께 해제됩니다.
개명으로 인해 회원가입시 계정에 등록한 이름이 현재 이름과 다른 경우 개인정보클린센터로 계정명을 작성하여 본인인증 혹은 아이핀인증후 휴면계정 해제신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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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휴면계정, 휴면회원이라고 나옵니다. |
웹젠 통합계정, 썬 웹젠계정의 경우 모든 계정이 최종 로그인일로부터 1년이 경과되면 회원 상태가 휴면상태로 전환됩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은 홈페이지에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휴면계정 상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후 안내되는 휴면계정 해제 페이지의 내용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휴면상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해제신청으로 가입된 모든 계정의 휴면 상태가 해제됩니다. 회원가입, 본인확인 과정에서 휴면회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휴면계정명을 확인하기 어려우신 경우 홈페이지의 계정,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비밀번호 찾기에서 반드시 [본인인증], [아이핀인증]을 선택후 계정을 확인해주셔야 고객님의 휴면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뮤온라인 계정은 웹젠 통합계정, 썬 웹젠계정과 별도로 계정단위로 휴면계정 처리가 진행됩니다. 이에 휴면계정 해제 처리는 계정 단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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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인정보] 간편 가입은 무엇인가요? |
Q. 간편 가입은 무엇인가요? A. 간편 가입이란,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웹젠 통합계정에 가입할 수 있는 가입 시스템입니다. 간편 가입으로 가입을 한 계정은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게시판의 읽기 권한만을 가지게 됩니다. Q. 간편 가입으로 가입한 계정은 어떤 제한이 있나요? A. 간편 가입 계정의 경우 아래 항목들이 제한됩니다. - 게시판 글쓰기 제한 - 게시판 댓글 쓰기 제한 - 게임실행 제한 Q. 간편 가입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간편 가입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통합계정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을 진행하시면 통합계정으로 전환되며, 통합계정으로 전환하시면 게임 실행은 물론 웹젠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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