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웹젠에서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생성된
개인식별값(혹은 본인확인 값)을 이용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개인식별값이 함께 변경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변경요청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신청 전 아래 작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사실을 확인합니다.
2. 본인인증 수단의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변경합니다.
3.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 이동통신사로 주민등록번호 변경사실을 통지하고 변경내용을 반영합니다.
4. 아이핀을 이용하는 경우 - 새로운 주민등록번호로 아이핀을 생성합니다.
위 안내드린 내용을 진행하셨다면,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 문의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변경 사실이 있다는 내용과 함께 계정명을 작성합니다.
변경전, 후 주민등록번호는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번호 변경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가 함께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전, 후
생년월일을 함께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전 반드시 '본인확인 후 접수'를 선택하여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 수단 선택시에는 위 안내드린 사전작업의 내용이 완료된 인증수단으로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접수가 되고 접수시 작성한 이메일로 결과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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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아이디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이 있는지 확인후,
등록된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뒤 이용제한 내역을 확인하시어
사유 확인후 사유에 따라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관련 이용제한이 된 경우라면 게임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문의/신고를 통해
이용제한해지신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관련 이용제한이 아니라면,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문의로 본인인증 후
접수해주시면 제한 내역을 확인하여 메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클린센터는 비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회원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본인인증 오류나 제한과 상관없이 본인인증이
가능하오니 접수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접수 시 뮤온라인, 뮤블루는 뮤 선택, 썬온라인은 썬을 선택해주세요.
R2, 뮤이그니션, 뮤레전드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웹젠 통합계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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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해당 오류에 대해 수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수정조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류에 대해서는 아래 방법으로 임시 조치가 가능합니다.
1. 본인확인이 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내 정보로 이동한 뒤 연락처 정보의 수신동의 상태를 '수신동의'로 선택후 확인을 누릅니다.
3. 로그아웃 후 본인확인을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완료후 수신동의를 철회하고 싶으신 경우 내정보로 이동후 수신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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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인증 혹은 이메일 인증후 회원가입을 한 이용고객님께서 PC온라인 게임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후 내정보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이용을 시도하는 경우 본인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며 이 페이지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진행시 휴면계정이 존재하는 경우 휴면계정 해제를 위한 연락처정보 업데이트가 진행된 뒤 본인확인처리가 진행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후 나타나는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를 임의로 종료하는 경우 휴면계정 해제만 되고 본인확인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이후 본인확인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올때까지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시어 본인확인 계정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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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가입후 본인확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휴면계정이 확인되었다고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면계정 확인을 위해 로그인창 하단에 위치한 계정/비밀번호 찾기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2. 계정찾기에서 본인인증 혹은 아이핀인증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아이핀인증이 불가한 경우 안타깝게도 휴면계정 확인이 불가합니다. 본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본인인증이 불가하며 이 경우 아이핀인증을 선택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핀인증은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주민등록증 정보 등을 통해 생성이 가능합니다.
3. 인증을 완료하면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리스트와 계정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은 계정 옆에 휴면계정으로 표시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비밀번호 분실을 선택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4. 확인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5.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로그인실패라는 메세지와 함께 휴면계정 해제를 위한 인증안내가 보여집니다.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한 뒤 인증을 진행합니다.
6. 휴면상태 해제 메세지를 통해 휴면상태가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상태 해제 메세지를 통해 휴면상태가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젠 통합계정의 휴면상태는 회원 기준으로 진행되기에 1개의 계정만 휴면해제를 진행하면 모든 계정이 함께 해제됩니다.
개명으로 인해 회원가입시 계정에 등록한 이름이 현재 이름과 다른 경우 개인정보클린센터로 계정명을 작성하여 본인인증 혹은 아이핀인증후 휴면계정 해제신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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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통합계정, 썬 웹젠계정의 경우 모든 계정이 최종 로그인일로부터 1년이 경과되면 회원 상태가 휴면상태로 전환됩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은 홈페이지에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휴면계정 상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휴면계정으로 로그인후 안내되는 휴면계정 해제 페이지의 내용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휴면상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해제신청으로 가입된 모든 계정의 휴면 상태가 해제됩니다. 회원가입, 본인확인 과정에서 휴면회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휴면계정명을 확인하기 어려우신 경우 홈페이지의 계정,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비밀번호 찾기에서 반드시 [본인인증], [아이핀인증]을 선택후 계정을 확인해주셔야 고객님의 휴면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뮤온라인 계정은 웹젠 통합계정, 썬 웹젠계정과 별도로 계정단위로 휴면계정 처리가 진행됩니다. 이에 휴면계정 해제 처리는 계정 단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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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간편 가입은 무엇인가요? A. 간편 가입이란,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웹젠 통합계정에 가입할 수 있는 가입 시스템입니다. 간편 가입으로 가입을 한 계정은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게시판의 읽기 권한만을 가지게 됩니다. Q. 간편 가입으로 가입한 계정은 어떤 제한이 있나요? A. 간편 가입 계정의 경우 아래 항목들이 제한됩니다. - 게시판 글쓰기 제한 - 게시판 댓글 쓰기 제한 - 게임실행 제한 Q. 간편 가입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간편 가입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통합계정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본인확인을 진행하시면 통합계정으로 전환되며, 통합계정으로 전환하시면 게임 실행은 물론 웹젠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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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머리글자로 만든 용어입니다. 대면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상에서 본인임을 확인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번호가 아이핀입니다. 아이핀은 아이핀 인증기관에서 본인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추후 아이핀에 발급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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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분실하신 경우 아래 방법으로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젠 통합계정(R2, 아크로드, 아크로드2) : 홈페이지(http://www.webzen.co.kr) > 로그인 > 계정/비밀번호 찾기 >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선택 나) 썬온라인: 썬온라인 홈페이지(http://sunonline.hangame.com) > 기존계정 ID/PW 찾기 >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선택 다) 뮤온라인: 뮤온라인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 > 아이디/비번 찾기 >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선택
위 방법으로 계정을 확인하시면 고객님 명의로 등록된 모든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 "핸드폰 인증"은 회원정보에 등록된 고객님의 이름, 생년월일을 매칭하여 계정을 확인해드리는 방식으로 회원정보에 이메일, 핸드폰 정보를 입력하신 뒤 수신동의를 하였거나 이메일/SMS인증을 진행하신 경우에만 확인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하여드린 본인인증으로 계정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의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1. 타인명의로 등록된 계정 2. 탈퇴된 계정 3. 탈퇴예정 계정 4. 가입당시 회원정보이 등록된 성함과 현재의 성함이 다른 경우 정확한 확인을 원하신다면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 문의"를 선택하신 후 본인확인 방법을 선택(본인인증/아이핀인증)하시고 접수해주시면 본인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번의 탈퇴예정 계정으로 분류된 경우라면 접수 시 요청해주시면 재가입처리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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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클린센터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문의, 신고 접수 시 고객님 정보에 대한 답변이나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본인확인을 하는 방법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과 아이핀 인증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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